혹시 이미 만들어진 단톡이나 오픈톡방 있나요..? 따로 없다면 여기서 정보 공유하며 같이 해요 https://open.kakao.com/o/gudRHOt
참고로 이 이야기는 저와 제 친구가 실제로 겪은 내용입니다. 저는 3년 전, 제 친구는 1년 늦게 들어와 2년 전에 겪은 이야기죠. 다들 아시겠지만 대나무숲 페이지가 운영될 때, 학생회비 문제는 매년 논란이 되어왔습니다. 항상 이런식으로 누군가가 익명으로 불만사항을 제시하면, 학생회 회장 또는 부회장이 "불만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라는 글로 마무리 되어갔죠. 아무리 많은 분들이 불만을 익명으로 제기해도 해결되는게 없는듯하여 저는 3년 전에 당시 회장에게 연락했습니다. 회비사용 영수내역 전체공개와, 회비 미납부자에 대한 무식한 차별대우를 멈춰달라했죠. (당시 신입생 환영회 회비가 납부자 만원, 미납부자 5만원이었습니다. 안주 5천원짜리 술집을 5만원이나 내고 참여하라니..) 현금으로 계약시 할인해주는 업체나 펜션등이 많아 영수증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아 사용내역 공개는 힘들고, 미납부자와 납부자의 차이를 두지 않으면 오히려 납부자에 대한 역차별이라는 황당무계한 이야기만 들었죠. 거의 두세시간을 서로 이야기하다 무조건 힘들다, 안된다 라는 말을 듣다보니 질려서 더이상 이야기는 안 꺼냈습니다. 그 뒤로요? 우연히 작년에 친해진 한 친구가 당시 학생회 소속이어서 듣게 됬습니다. 그 당시에 익명을 보장해주겠단 회장은 씩씩거리며 과방에서 xx이 어떤 놈이냐 몇살이냐 어디사냐 사진있냐 라며 호구조사하고, 이는 저 뿐만 아니라 제 친구 역시 해당학과에서 똑같은 대우를 받았더군요. 덕분에 그 친구와 저는 학교 행사라면 치를 떨게 됬고, 4학년인 저와 군대에 있는 제 친구는 아직도 당시 학생회에서 일하던 친구들과는 서먹한 사이, 또는 남보다 못한 사이로 지내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가 나오면 항상 댓글로 달리더군요, "학생회는 자진해서 하는 것은 맞지만, 아무런 보상 없이 순수한 봉사의식으로 하는 행위니 우리의 노고도 이해해달라." 좋습니다. 차장, 부장 여러분들은 고생 많이하십니다. 회장단 여러분들은 학교에서 장학금 나오잖아요? 그 장학금 중 일부는 저희가 낸 등록금에서 나갑니다. 학생에 의해 선출되고, 학생이 낸 돈으로 장학금을 받으시는 회장단 여러분은 부장,차장단에 비해 책임이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매년 회비 걷을 시즌에는 일어나는 일이야" 라며 조용히 넘기려하지마시고 익명이여도 답변좀 남겨주세요. ps. 올해 회장단은 안그럽니다. 연락주세요라는 말은 제발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사람이 한번도 아니고 두번이나 속고나니 이젠 정말 못믿겠네요.
1. 과별 학생회비를 낮출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도록 하는 것(등록금 낮추는 것도 중요한데 학생회비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2. 사물함 부족 문제 해소(충분한 학과는 충분한데 부족한 학과는 한 없이 부족함, 총학이 가지고 있는 사물함을 관리 전환하는 건 어떤지?) 3. 학생회 활동이 비학생회에게 불편이 초래하지 않도록 확인 점검(FM 연습이라던지, 학교 축제 운영 등 주간 학생은 수업이 끝났지만 야간 학생은 수업 시작일 때 시끄러울 경우 지장을 초래함) 위 3가지 이슈만큼은 해결해줬으면 좋겠어요. 맨날 총학은 뭐하냐 아무것도 안 하냐 이러는데 제가 볼때 열심히 하고 계신대 학우들이 매우 필요한 것들이 충족이 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오늘 수화수업에서 5조이신분들중 김가은, 문소은 두분의 번호가 실수로 지워졌어요ㅠㅠ 제 페이스북 메세지로 번호 좀 보내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제 23대 A.U.R.A 이공대학 학생회 입니다. 저희 이공대학 학생회에서는 지난 3월 2일부터 이번주 금요일 3월 17일까지 이공대학 학생회의 새로운 차장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과 학생회의 모집이 끝난뒤라 아쉽게 생각하는 후배님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좀 더 큰 집단에서 몸담고 1년 학교생활 재미있게 하실분들은 꼭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방법 : - 이공대실 앞(비전 120호) 지원서를 가져가 작성 후 각 과 회장에게 제출 혹은 이공대실에 팀장에게 제출 -문의사항은 각 과 회장에게 문의 면접 일시 / 장소: - 3월 17일 18시 ✨금요일✨(오후 6시) / 비전관 120호 기타 문의사항 : 01029097968 이공대 부회장 김진용
대나무숲이랑 무슨차이임? 아니 제보함이랑 대나무숲이랑 똑같은 익명인데 매년 여전하네 뭣도모르고 선동질 당하지말고 확실하고 분명하게 알면 언급하세요. 모르면 물어본다고 누가 욕하나? 제발 물어보세요. 물어볼 사람이 없으면 학교활동을 해서 친해지던지 학생회비 안내서 학생회 활동도 안하고 동아리도 안하고 그러면 어쩌라는거야... 머리 장식으로 달고다니지 말고 제대로 알고 합시다.
매년 안대숲부터 학생회vs일반학우 구도가 자꾸만들어지는것이 우리사회를 보는 것 같아서 가슴아파서 글을 올립니다... 학생회도 일반학우들 중의 일부일 뿐이고 학생회는 일반학우를 의견을 대표하는 집단인데.. 학생회가 학교의 지원을 받던 안받던, 지원자가 학과,학생어게 봉사하는 마음이 진심이던,다른목적이 있던 학생회의 첫번째! 존재목적은 일반학우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고 그들을 대표하는 것이어야한다고 봅니다. 그게 학생회다. 자신이 학생을 대표한다고 봉사한다고 자진해서 나서놓고 고생하는 것을 알아주지 못한다고 같이 버럭하는 것은 학생회의 본질을 흐린다고 생각합니다. 일반학생들도 자신을 대표하는집단을 학생회장 외 에는 다른 학생회들은 투표없이 그냥 ...투표가 있어도 투표이전부터 이미 학생회인마냥 예비지원자들이 자신들이 직위를 미리 구성해놓고 투표가 진행되니 정통성이 떨어져서 지지도가 떨어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학생회의 구성인원들도 투표로 구성된 학생회보다는 사명감과 책임감, 기량 미달인분들도 종종 나타나고요. 그래서 모든 학생회 구성인원도 엄격하게 투표를 통해서 자신들의 계획, 학생회비를 걷어야한다면 예상 사용내역. 등을 만들어서 공개한다면 조금 더 이러한 대립구조가 줄어들것같습니다.
경영학과 졸업하고 기업회계 직무룰 하고있습니다. 어느곳에서나 장부는 투명하고 신뢰성이 있어야합니다. 학생회의 자금 운용을 이런식으로 하면 어떨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새로운 통장을 하나 만든다. 2. 현재 장부상의 금액+학생회비 받은 금액을 새로운 통장에 전부 넣는다. 3. 새로만든 통장에 대해서 사용할 권한은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하되 이 통장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입금과 출금에대해서 영수증과 기록을 한다.(단식부기) 4. 통장의 돈이 많이 사용되는 행사가 있을때 각학과마다 운영하고있는 페이스북이나 카페에 공지한다. 5. 통장의 입출금을 더 세부적으로 알고싶어하는 학우가 있을때 지금까지 기록한 장부를 보여준다.
익명_06ea8e
2017.03.17익명_89b8cc
2017.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