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좀 그렇긴해요... 캠퍼스 작은거야 환경이 그렇다보니 어쩔 수 없는거고 전체적인 관리는 부족한듯 보입니다 홈페이지며 서비스센터며 복지며 기타 등등 어느 대학교를 가든지 비슷하겠지만 교수님의 힘이 절대적으로 강한 것 같고.. 교수님마다 다르겠지만 죽어라 열심히해도 학점 잘 주는 교수님이 있는 반면에 죽어라해도 안주시는.. 교수님 프라이드가 강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정말 학생이 못했던지... 플러스 안붙여주시는 분들도 많고 뭐 본인이 열심히 하면 잘 받겠지만 열심히해도 그러지 못한경우가 많이 있잖아요? 자기 제자들이 조금 더 나은곳으로 갈 수 있게 도와주시면 탈나는 것도 없는데 말이죠.... 이의제기도 귀찮아서 안받아주시는거면 할말이 없고... 무조건 안된다는 식이고... 우리학교만 그런건 아니겠지만 말이에요.. 저는 이제 졸업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네요 본인이 조금 더 노력하고 잘했으면 이런 말들이 안나오겠지라는 댓글은 삼가해주세요.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쓰는 글입니다.. 그냥 끄적끄적하다보니 맞춤법이나 문법이 틀릴 수 있어요ㅋㅋ
이번에 제가 ocu점수가 총 95나와서 B+이 떳습니다. 근데 동기도 같은 점수였는데 성적이 정정됬는지 A+로 올라갔다고 하던데 혹시 변동 있으신 분 계신가요? 그리고 내일 최종 학점 나온다고 하던데 그거 정정 가능할까요?
똑같은 강의를 수강해서 2명이 학점이 같다면 누가 1등을 하게되는게 학교원칙인가요?? 예를 들어 2명이 학점이 4.5로 같다면요
안녕하세용? 대숲 눈팅하다가 글남겨요 전산정보원 일 안하는거 아니라고 어느분께서 남겨주셨는데 솔직히 일 안하는거 맞잖아요 홈페이지 서버관리 외주 돌리는거야 어느학교나 그렇다고 치더라도 너무 외주에 100% 일임하는 형태로밖에 안보여집니다. 홈페이지 저거 몇년쨰 그대로인지 모르겠네요 물론 홈페이지 디자인을 학기마다 혹은 매년 바꿀 이유는 없지만 1학년 입학했을때랑 졸업을 앞두고있는 지금까지 변화 없이 한결같이 똑같은건 문제가 있다고 봐요. 저같은경우는 타학교 교류수강을 적극 활용하는 편이라 타 학교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가는데 매번 개선하고 디자인도 변화하고 하는게 일단 무언가 노력한다는게 보여져서 보기 좋던데요? 글 남겨주신분은 해당부서 근로학생인지 조교인지 직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글쎄요, 저를 비롯한 다른 학우가 봤을때 홈페이지관리를 열심히 하는것 같진 않아보여서 글 남기고갑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전산정보원에서 근로했던 학생입니다. 최근에 몇몇 분들이 전산정보원이 일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셔서 답답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산정보원의 실 상황을 아시지 못했기 때문에 욕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제가 간단하게나마 말씀드린 상황을 보고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산정보원에서 근무하고 계신 교직원분들은 모두 IT 관련 업체에서 종사하셨던 분들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노후화나 서버 문제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더 잘 알고 계십니다. 그런 분들이 과연 아무 조치도 하지 않고 일을 하시지 않으려고 하실까요? 현재 학교 홈페이지와 각 서버들이 노후화된 것은 사실이고 이를 교체하고 현재의 기술에 맞춰서 진행하기 위해 학교와 관련 부서에 지속적으로 요청해왔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업들에 밀려서 항상 뒷전으로 밀려왔습니다. 지금 가장 답답해하시는 분들은 전산정보원에서 일하시는 교직원분들이십니다. IT 관련 기술, 특히나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홈페이지나 각종 기술들은 서버 컴퓨터가 잘 받쳐줘야 여러 이용자들이 접속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 서버 컴퓨터가 몇년 동안 제대로된 교체를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부품을 갈아서라도 운영할 수 있다는 이유로 교체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있다고 일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지 마세요. 퇴근 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에도 주말에도 서버 문제가 생기면 출근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다른 업체 통해서만 계약하고 일하시지 않는다고요? 실질적으로 홈페이지 하나를 만드는데 교직원 몇분이서 그것도 담당 분야도 다르신데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다른 학교도 우리 학교처럼 다른 업체 통해서 계약해서 새로 개발하고 진행하고 그외 문제는 담당 교직원분들이 직접 유지보수합니다. 이번에 홈페이지 개발 관련된 사업도 밀리고 밀리고 밀리다가 겨우 시작된 것입니다. 전산정보원이 일하지 않는다면 이런 사업은 진행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업체 통한다고 해서 까막눈으로 있을 거란 생각하시지 마세요. 전문적인 지식이나 개념이 없으면 업체랑 진행조차 할 수도 없습니다. 홈페이지 하나 운영하는게 쉽고 간단해 보이시나요? 하루에도 다양하게 수십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담당자들은 수정하고 반영하고 그런 작업들을 합니다. 오래된 기술의 홈페이지, 문제 많은 서버 저도 불만이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만개 IT업체와 연구소에서 기술을 개발해내고 신제품을 출시해냅니다. 그에 비해 우리 학교의 홈페이지와 서버는 몇년 전에 머물러 있죠. 이러한 문제점들은 전산정보원 교직원분들이 만드신게 아닙니다. 예산이 충분하게 지원됬다면 가장 먼저 신경쓰셨을 분들이고 지금과 같은 문제가 없었을 겁니다. 저는 학우 여러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들에 학교에 적극적인 예산 편성과 지원에 대해서 이야기하길 부탁드립니다. 학교가 변화가 있긴 하지만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의 변화가 아니라 겉에 보여지기 위한 변화하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전산정보원과 같은 상황인 부서가 더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 입장에서 생각하고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학교쪽에서 돌아오는 대답은 기다려라. 다른 것 먼저 검토하겠다. 이러한 대답을 받으셨을 겁니다. 단순히 감싸고자 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히 알고 뒤에 숨겨져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 파악하고 요청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총학생회가 나서야 하는 부분이고요. 모든 교직원들이 학교와 같은 입장이라고 생각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적관련된 궁금증은 학교홈페이지 학칙사항이나 공지사항에 보면 잘 나와있습니다. 먼저 검색해보시고 없다면 학교로 문의하시는게 서로 속 편합니다.
대충 공지 듣긴 했는데 작년이랑 같은 분위인데 2배가량 줄었네요 이유가 있는건가요?? 불만은 아니고 그냥 단순히 궁금해져서요! 어디에 문의하면 알 수 있는건가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