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색을 좀 줄일 필요가 있다.

익명_4fe96d 2017.08.07 조회 수 142 추천 수 1

우리학교는 신학교가 아닙니다. 비 종교인 학생들도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모든 것에 하나님의 은총, 기독교적 정신 이런 말이 들어가는 것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독교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학교에 발전을 위해서는 비종교인 학생들도 거부감을 가지지 않고 학교에 들어오도록 이런 종교적인 색은 빼야 합니다. 총장도 목사님 모시고 이게 뭐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전임 총장님이 신앙적인 부분보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실용적인 부분을 중요시해서 자른 것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지금은 중세 유럽이 아닙니다. 신앙도 분명 중요한 가치지만 종합대학에서 최우선시 되어야 하는 가치는 아닙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고 실용적인 학문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독교적인 부분은 필수가 아니라 개인에 선택에 따라 배울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Profile
0
Lv

2개의 댓글

Profile
익명_64be90
2017.08.07
어........ 미션스쿨이 맞는데 말이죠 ........ 재단도 기독계열이고...... 절이 싫으면 중이 나가셔야할듯 ....
Profile
익명_3ed698
2017.08.07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그러면 발전이 있을까요? 기독교로 시작한 수많은 학교들이 지금은 어떤식으로 운영되고 있나 보세요. 연대나 이대가 우리학교처럼 종교색이 진한가요? 상식적으로 바꿀건 바꿔야 해요. 그리고 우리학교 이제 교회 재단도 아니랍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