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학생회비를 주제로 학생회 분들과 비학생회 분들의 논쟁이 식지를 않습니다. 분명 논의해야될 부분인 것은 맞으나 지금은 논점을 벗어나 서로 물어뜯기에 급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분들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하고 있는 거 알고 비학생회 분들고 본인들이 낸 학생회비의 투명성이 보장되지 않아 답답한 거 잘 압니다. 시작은 학생회비의 정당성과 투명성이었지만 지금은 같은 학교의 일원끼리 서로 상처 주기에 급급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현재 각 단대 및 자치단체는 학기별로 여러분의 등록금을 사용한 내역을 장부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면 각 단대나 자치단체 같은 경우 장부를 문제로 얘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각 학과들 중에 성실히 공개하는 학과 외에 공개하지 않는 학과도 많고 몰상식하게 알아서 뭐할거냐 없다 못보여준다 이런 식인 학과도 많습니다. 본인들의 정당성을 본인들이 거부하는 격입니다. 본인들이 떳떳하고 정당하게 인정받고 싶으시다면 장부 공개하세요. 장부 공개하면 더 이상의 불필요한 논쟁은 없어질 겁니다. 여러분이 쓰시고 있는 돈은 학우들의 부모님 또는 학우님들이 피땀흘려서 번 돈이고 눈치 봐가면서 낸 돈입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정정당당하게 학생회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일반화되어 무시당하고 상처받는 다는 것이요. 그리고 비학생회 분들도 너무 과열양상하시지 마세요. 정당하게 요구하세요. 욕하면 욕할 수록 본인만 손해입니다. 혼자서 말해서 안 되면 모이세요. 다 같이 모여서 얘기하세요 리더는 많은 군중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것을 바로 잡는 것은 욕하고 비난하는 것이 아닌 정당한 요구입니다. 더 이상의 논쟁 중단하시길 바라며 총학생회에서는 현 사안의 중요성을 깨닫고 분리되고 있는 학우들의 화합을 도모하십시오. 더 이상의 분열은 학교의 격을 떨어트리는 행동입니다.
아니 누가 맞든 틀리든 간에 왜캐 서로 헐뜯고 상처주는거예요. 이런 식으로 싸움을 계속 걸고 넘어가면 일반 학생들도 학교 생활하는 내내 모든 학생회에 대해 이런 의심을 가질수 밖에 없고 학생회 여러분도 나름대로 열심히 일하는 노력하는 가치가 없어지는거에요 이렇게 서로 글로 싸운다고 해서 해결할거 하나도 없고 , 서로에 대한 불신만 많아지는 겁니다. 학생들을 위해 학생회가 있는거고, 일반학생들이 있기에 학생회도 존재하는겁니다. 조금만 서로를 위해 존중하고 고려하면 이렇게까지 커질 문제도 아닌데 그 정도도 이해 하지 못하는 것에 안쓰럽네요... 이제는 이 글 이상으로 그런 글이 안올라 왔으면 좋겠네요. 처음 글과는 다르게 너무 광범위 하게 싸우고 있고, 모든 것을 일반화시켜 판단하는 것에도 문제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의 시초인 특정학과에 학생 회장분이 학칙상으로나 다른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본인이 책임을 진다고 하신다니 모두 기다려 주셨으면 합니다 이것마저도 이해를 못하신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제가 직접 연락을 해 드릴게요. 서로에 대한 이해들 조금만 해요. 모든 사람이 다 완벽할 수 없기에 실수도 있을 수 있고 잘 못할거라는 의심을 가질 수 있잖아요. 저는 안양대인으로써 그 정도의 아량과 이해심을 가지지 못하는 분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증말 다 사랑하고 좋아하는데 왜 그래용! 앙앙앙 하디망! 제 스스로 징그러우니까 그만할게요 싸우지말아용 더 싸우면 멍청이 그리고 나랑 결혼한다 지송
비학이지만 얘기가 매번 올라 오길래 봤는데요. 힘들다고 징징거린게 아니라 알고서 얘기하라고 올라온 학생회 글에 징징거린다고 댓글다는 사람은 글 다 읽고 유식한 척 하는건가요. 힘든거 알고 지원했으니까 너넨 당연히 욕먹어도 된다라는 마인드 이신거 같은데 고생하니까 욕 그만해달라를 그런식으로 밖에 못 알아 들으시니 프로 불편러란 단어가 나오는거에요. 제일 한심한게 유식한척 합리적인척 하면서 자기말은 하나도 타당하지 않은거에요. 제대로 다른글 읽지도 않으면서 헐뜯고 싶어서 안달난 사람마냥 급식 찾지말고 본인은 학생회비 도 안냈으면서 뭐가 그리 불편한거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