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OC “강화도, 우리 역사를 말하다” 수강신청 안내] 안양대학교에서 개발한 K-MOOC 강좌 “강화도, 우리역사를 말하다”를 2학기에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 : 수강인원에 제한 없이(Massive), 모든 사람이 수강 가능하며(Open), 웹 기반으로(Online) 미리 정의된 학습목표를 위해 구성된 강좌(Course)를 말함. 수강방법 수강대상 : 누구나 신청기간 : 2018.08.21(화) ~ 2018.11.09(금) 수강기간 : 2018.09.03(월)~ 2018.12.14(금) 신청방법 : K-MOOC 홈페이지(http://www.kmooc.kr) 접속 → 회원가입 후 강좌 검색 → 수강신청 클릭
3D 프린터 듣고 싶어서 그러는데 교환하실 분을 찾습니다!!! SNA를활용한공공및소셜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월4/5/6) ICT시대의디자인씽킹(화4/5/6) [스타트업]서비스디자인씽킹(수5/6/7) 미적분학(금9/10/11) 이게 제가 가지고 있는 교양인데 가져가고 싶은거 싸악 다 가져가세요!!! 특히 SNA를활용한공공및소셜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은 반학기동안 인터넷 강의로 수업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얼른 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기초생활수급자인 안양대학생입니다. 오늘 사회봉사 O.T를 듣는데 OO자원봉사센터에서 오셨다는 센터장님께서 한시간여동안 자원봉사, 사회봉사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듣는 중에 우리가 봉사를 반드시 해야하는 이유들을 말씀하시는 중에 여기 다문화가정 학생있냐 물어보시더니 아무도 없군요 하시면서 다문화가정의 확대 등 좋은 취지의 봉사를 해야하는 이유들을 설명을 하시다가 갑자기 기초수급자 등 빈민층을 도와줘야하는 이유는 이 사람들이 도와주지않으면 사회에 해를 끼친다고 그러한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봉사를 반드시 해야한다고 발언하더라구요... 말하는 늬앙스도 사회에 해를 끼친다는 것이 범죄를 저지를 것이다라는 느낌을 받게끔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굉장히 기분이 나빴습니다. 물론 지금 사회가 흉흉해서 생계형 범죄자가 많이 생겨난 것이 사실이나 이 곳은 엄연히 대학교 강의인데 그런 발언을 하시는 이유는 뭔지.... 저는 비록 수급자이지만 누구에게 피해를 준 적 한번도 없습니다! 중학교시절부터 지금까지도 매주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봉사도 하고 학점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좋은 취지의 강의라고 생각되어 신청하였는데 너무나 기분이 나쁩니다... 등록금도 제 힘으로 공부해서 장학금받아서 다니구요! 휴학을 5년정도 하면서 열심히 돈 모아놓은 상태라 졸업 후에는 유학을 갈 예정입니다! 물론 제 힘으로요!!! 그런데 해를 끼치다니요? 모든 빈민층이 그런 것이 아니고 일부가 그러한 것을 마치 모든 빈민층이 사회에 해를 끼친다는 그런 말은 정말 무책임한 발언이라 생각되니요... 봉사센터 센터장이라시는 분이 정말 말 조심하세요 진짜... 어디에 하소연할 곳이 없어 여기에라도 얘기해봅니다.. 긴 글인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