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세와 그림들展
수리안 커뮤니티에서 드리는 특별한 초대
어서와 미디어아트 전은 처음이지?
취업고사에 지친 당신의 마음을 리플레쉬 해드립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부과된 길을 한결같이 똑바로 걷고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 것이다.”
- 헤르만헤세 -
세계적인 독일 문호이자 노벨 문학상에 빛나는 소설가 헤르만 헤세(HermannHesse)의 작품을 소개하는 미디어 아트展이 2015년 5월 2일부터 11월 1일까지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지난 3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반고흐: 10년의 기록展” 연출진이 선보이는 또 다른 미디어 아트전으로 한 차원 높은 기술력으로 감각적인 조명과 영상 관련 테크놀로지와 HD 프로젝터를 결합한 미디어 전시회이고, 다양한 디지털 기법을 통해 재해석된 헤르만 헤세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1차원적인 회화이미지를 전시구조물을 통하여 전면과 측면, 플로어 모두를 활용해 실시간 영상으로 구현되어, 기존의 평면적인 전시와 뚜렷한 차이를 보여드릴 것입니다.
Point of view
Point 1. 빛이 수천 가지 노래를 부르며, 알록달록한 세계가 된다.
생생한 디지털 영상을 통해 그의 작품 이해도를 높이며, 헤세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진품 500여 작품 속에 헤르만 헤세의 문학 정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3D 멀티미디어 기술을 통해 체험을 유도하여 강한 몰입감과 함께, 당대의 헤세를 직접 느끼며 작품 일부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Ponit 2. 감성인문학의 안내자
평화, 자유, 사람, 그리고 음악과 미술을 사랑했던 헤르만 헤세, 1964년 소설(유리알 유희)로 노벨문학상과 괴테상을 동시에 수상했고, 이 소설에는 철학적인 깊이가 있어 동서양의 음악, 문학 등을 종합하는 최고의 지성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자연을 동경하며 ’인류의 영원한 정신적 스승’으로 불리는 그의 작품들을 통하여 감성 인문학의 첫걸음을 내딛도록 해드립니다.
Point 3. 힐링을 통한 감성 회복
고향, 완전한 사랑, 위안 그곳은 우리 영혼의 고향이자 청춘이고 어디에나 있는 곳이면서도 없는 곳이면서도 없는 곳이고 모든 시간이 하나가 되는 곳입니다. 헤세의 그림과 초기낭만시를 위주로 구성된 ‘그림으로 변화되는 시’를 마주하게 된다면 영혼에 활력을 넣어, 감성을 회복하고 아름다운 시선으로 작품을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Point 4. 헤세에게로 떠나는 여행
실제 헤세의 따뜻하고 생생한 육성을 들으며, 그의 그림과 문학을 마주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360도 3D 멀티미디어 기술을 구현하여, 관람내내 헤르만 헤세가 머무르는 마을에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첨단 기술과 작품이 어우러져 직접 체험하고, 유기적으로 소통하는 인터렉티브 전시입니다.
*****신청방법*****
~5/2일까지 신청 받습니다.
성함,연락처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1인2매 제공)
****관람방법****
당첨 문자와 함께 학생증 지참하셔서 매표소에서 티켓교환 후 관람
dkqldy
2015.04.23눈누난나신나는인생
2015.04.23우쿠쿠렐
2015.04.23양히
2015.04.23앙대여
2015.04.23푸빵
2015.04.25Easy민
2015.04.29용이
2016.02.29